안녕하세요?
현대차 기아차 르노삼성 쌍용 GM 국산차 국내 판매량(2021년 신차 등록대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의 필수품.
이런 말을 한 때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현대인이라는 말이 참 웃기는데요.
현대인의 필수품에 포함되는 것 중에 하나가 자동차입니다.
자동차 중에서도 개인이 소유하는 자가 차량의 수는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집에 자동차가 없는 경우가 많았고, 자동차 있는 집이 드물었습니다.
집에 자동차 있다고 하면 진짜 부잣집이라고 생각하던 시절입니다.
제가 초등학교 시절만 하더라도 집에 차가 있는 집은 정말 몇 집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승용차가 대중화되면서 집에 1대씩은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집에 승용차가 2대 이상 있는 경우가 무척 많은 것 같습니다.
정말 현대인이 필수품이 된 것 같습니다.
자가용 차량을 이용하기 전에는 그 장점을 잘 모릅니다.
특히 수도권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대중교통이 무척 발달해 있어서 자동차가 꼭 필요한지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한번 자동차를 타고 원하는 곳에 다녀와 보면 자가용이 얼마나 편리한지 단번에 알게 됩니다.
그렇게 자동차를 자주 타다 보면 완전 적응이 되어 자동차의 편리함에 빠져들게 됩니다.
물론 도시는 교통 정체 등의 문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더 편리할 경우도 있긴 합니다.
그래도 자가용 승용차가 있으면 적재적소에 활용하기 편리합니다.
우리나라는 자동차 산업이 나름 발전한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자동차 회사가 두 군데나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입니다.
물론 두 회사는 같은 그룹에 속해있긴 하지만 브랜드가 달라서 구분해 봤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우리나라 도로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당연히 우리나라 국산차 최고 인기 브랜드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좀 더 자세하게 국산차 판매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통계 자료 등으로 순위를 매기는 것을 조금 좋아합니다.
그래서 자동차 판매량이나 등록 대수 등으로 우리나라 자동차 순위를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자료를 찾다 보니 그러한 것을 알아볼 수 있는 자료가 있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차 기아차 르노삼성 쌍용 GM 국산차 국내 판매량(2021년 신차 등록대수)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정보의 출처는 자동차365 홈페이지 신차 등록대수 분석 부분입니다. (바로가기)
그러면 지금부터 현대차 기아차 르노삼성 쌍용 GM 국산차 국내 판매량(2021년 신차 등록대수)에 대하여 순위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국산차 차량 모델별 판매량 신차 등록대수 1위~20위( 2021년 신조차 신규등록 자동차)
순위 | 제조사 | 구매모델 | 연료 | 구매대수 |
1 | 현대 | 그랜저(GRANDEUR) | 가솔린 | 88,375 |
2 | 현대 | 아반떼(AVANTE) | 가솔린 | 80,677 |
3 | 현대 | 포터Ⅱ (PORTERⅡ) | 디젤 | 63,981 |
4 | 기아 | K5 | 가솔린 | 58,633 |
5 | 기아 | 쏘렌토 | 디젤 | 56,602 |
6 | 현대 | G80 | 가솔린 | 54,236 |
7 | 기아 | 카니발 | 디젤 | 46,028 |
8 | 기아 | 셀토스 | 가솔린 | 41,607 |
9 | 현대 | 팰리세이드(PALISADE) | 디젤 | 40,349 |
10 | 현대 | 싼타페(SANTAFE) | 디젤 | 39,168 |
11 | 현대 | 그랜저 하이브리드(GRANDEUR HYBRID) | 하이브리드 | 38,666 |
12 | 기아 | 모닝 | 가솔린 | 38,466 |
13 | 르노삼성 | XM3 | 가솔린 | 33,633 |
14 | 현대 | 쏘나타(SONATA) | 가솔린 | 31,178 |
15 | 르노삼성 | QM6 | LPG | 28,518 |
16 | 한국지엠 | 스파크 1.0 | 가솔린 | 28,365 |
17 | 기아 | 레이 | 가솔린 | 28,295 |
18 | 현대 | 쏘나타(SONATA) | LPG | 27,980 |
19 | 현대 | 그랜드 스타렉스(GRAND STAREX) | 디젤 | 27,880 |
20 | 기아 | K7 | 가솔린 | 27,327 |
2. 국산차 차량 모델별 판매량 신차 등록대수 21위~40위( 2021년 신조차 신규등록 자동차)
순위 | 제조사 | 구매모델 | 연료 | 구매대수 |
21 | 현대 | 팰리세이드(PALISADE) | 가솔린 | 24,577 |
22 | 기아 | K3 | 가솔린 | 24,515 |
23 | 기아 | 쏘렌토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 | 23,217 |
24 | 기아 | 봉고Ⅲ 1톤 | 디젤 | 22,320 |
25 | 기아 | 모하비 | 디젤 | 19,786 |
26 | 현대 | GV80 | 가솔린 | 19,465 |
27 | 현대 | 그랜저(GRANDEUR) | LPG | 19,412 |
28 | 쌍용 | 티볼리 | 가솔린 | 19,176 |
29 | 쌍용 | 렉스턴스포츠 | 디젤 | 19,023 |
30 | 현대 | 싼타페(SANTAFE) | 가솔린 | 18,963 |
31 | 르노삼성 | QM6 | 가솔린 | 18,568 |
32 | 현대 | 베뉴(VENUE) | 가솔린 | 18,331 |
33 | 기아 | 니로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 | 17,686 |
34 | 현대 | 코나(KONA) | 가솔린 | 16,708 |
35 | 현대 | 투싼(TUCSON) | 가솔린 | 16,699 |
36 | 기아 | K5 | LPG | 16,300 |
37 | 쌍용 | 코란도 | 가솔린 | 16,270 |
38 | 한국지엠 | 트레일블레이저 1.35 TURBO FWD | 가솔린 | 14,745 |
39 | 현대 | GV80 | 디젤 | 13,763 |
40 | 쌍용 | 렉스턴스포츠 칸 | 디젤 | 13,510 |
3. 국산차 차량 모델별 판매량 신차 등록대수 41위~60위( 2021년 신조차 신규등록 자동차)
순위 | 제조사 | 구매모델 | 연료 | 구매대수 |
41 | 기아 | 스포티지 | 디젤 | 12,816 |
42 | 현대 | 투싼(TUCSON) | 디젤 | 12,600 |
43 | 기아 | K5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 | 10,659 |
44 | 현대 | G90 | 가솔린 | 9,995 |
45 | 현대 | 쏘나타 하이브리드 (SONATA HYBRID) | 하이브리드 | 9,281 |
46 | 현대 | 포터Ⅱ 일렉트릭 (PORTERⅡ ELECTRIC) | 전기 | 8,993 |
47 | 쌍용 | G4 렉스턴 | 디젤 | 8,798 |
48 | 기아 | K7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 | 8,766 |
49 | 기아 | 봉고Ⅲ 1톤 | LPG | 8,660 |
50 | 기아 | 카니발 리무진 | 디젤 | 8,342 |
51 | 현대 | 코나 일렉트릭 (KONA ELECTRIC) | 전기 | 8,088 |
52 | 기아 | 셀토스 | 디젤 | 8,039 |
53 | 기아 | K9 | 가솔린 | 7,978 |
54 | 현대 | G70 | 가솔린 | 7,591 |
55 | 현대 | 투싼 하이브리드(TUCSON HYBRID) | 하이브리드 | 6,281 |
56 | 한국지엠 | 트랙스 1.4 | 가솔린 | 6,176 |
57 | 현대 | 코나 하이브리드(KONA HYBRID) | 하이브리드 | 6,073 |
58 | 현대 | 포터Ⅱ내장탑차 (PORTER Ⅱ) | 디젤 | 5,829 |
59 | 기아 | 스포티지 | 가솔린 | 5,797 |
60 | 현대 | 넥쏘 (NEXO) 수소전기차 | 기타 | 5,780 |
4. 국산차 차량 모델별 판매량 신차 등록대수 61위~80위( 2021년 신조차 신규등록 자동차)
순위 | 제조사 | 구매모델 | 연료 | 구매대수 |
61 | 현대 | 포터Ⅱ냉동탑차 (PORTER Ⅱ) | 디젤 | 5,349 |
62 | 기아 | K7 | LPG | 5,212 |
63 | 기아 | 봉고Ⅲ 1톤 EV | 전기 | 5,148 |
64 | 한국지엠 | 트레일블레이저 1.35 TURBO AWD | 가솔린 | 5,055 |
65 | 르노삼성 | SM6 | 가솔린 | 5,002 |
66 | 기아 | 봉고Ⅲ 1.2톤 | 디젤 | 4,962 |
67 | 기아 | 봉고Ⅲ 4륜구동 | 디젤 | 4,297 |
68 | 기아 | 스토닉 | 가솔린 | 4,201 |
69 | 한국지엠 | 말리부 1.35 TURBO | 가솔린 | 3,978 |
70 | 르노삼성 | SM6 | LPG | 3,919 |
71 | 기아 | 스팅어 | 가솔린 | 3,488 |
72 | 현대 | 마이티 | 디젤 | 3,436 |
73 | 현대 | 아반떼 Hybrid(AVANTE Hybrid) | 하이브리드 | 3,303 |
74 | 현대 | 포터Ⅱ윙바디 (PORTER Ⅱ) | 디젤 | 3,294 |
75 | 쌍용 | 렉스턴 | 디젤 | 3,160 |
76 | 기아 | 카니발 | 가솔린 | 3,156 |
77 | 기아 | 니로 EV | 전기 | 3,138 |
78 | 한국지엠 | 라보롱카고 | LPG | 3,126 |
79 | 쌍용 | 코란도 | 디젤 | 3,040 |
80 | 현대 | 포터Ⅱ파워게이트 (PORTER Ⅱ) | 디젤 | 2,846 |
5. 국산차 차량 모델별 판매량 신차 등록대수 81위~100위( 2021년 신조차 신규등록 자동차)
순위 | 제조사 | 구매모델 | 연료 | 구매대수 |
81 | 현대 | 아반떼(AVANTE) | LPG | 2,741 |
82 | 기아 | 카니발 리무진 | 가솔린 | 2,700 |
83 | 쌍용 | 티볼리 에어 | 가솔린 | 2,577 |
84 | 기아 | 봉고Ⅲ 플러스내장차 | 디젤 | 2,436 |
85 | 한국지엠 | 말리부 2.0 TURBO | 가솔린 | 2,334 |
86 | 한국지엠 | 다마스밴 | LPG | 2,200 |
87 | 기아 | 쏘렌토 | 가솔린 | 2,048 |
88 | 현대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IONIQ HYBRID) | 하이브리드 | 2,017 |
89 | 기아 | 봉고Ⅲ 윙바디 | 디젤 | 2,001 |
90 | 쌍용 | 티볼리 | 디젤 | 1,928 |
91 | 현대 | 코나(KONA) | 디젤 | 1,552 |
92 | 현대 | 메가트럭 | 디젤 | 1,536 |
93 | 현대 | 아이오닉 일렉트릭(IONIQ ELECTRIC) | 전기 | 1,516 |
94 | 기아 | 봉고Ⅲ 냉동차 | 디젤 | 1,503 |
95 | 현대 | 그랜드스타렉스어린이버스(GRAND STAREX) | LPG | 1,446 |
96 | 현대 | 벨로스터 N(VELOSTER N) | 가솔린 | 1,392 |
97 | 현대 | 그랜드스타렉스어린이보호차(GRAND STAREX) | LPG | 1,347 |
98 | 기아 | 봉고Ⅲ 일반덤프 | 디젤 | 1,337 |
99 | 한국지엠 | 다마스5인승 | LPG | 1,286 |
100 | 현대 | 그랜드 스타렉스(GRAND STAREX) | LPG | 1,253 |
이렇게 현대차 기아차 르노삼성 쌍용 GM 국산차 국내 판매량(2021년 신차 등록대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쓰면서 한가지 의아했던 점은 제가 전에 타던 스포티지 차량의 순위가 생각보다 높지 않다는 점입니다.
제가 그 차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그 차가 지나갈 때마다 유심히 봐서 차량이 많다고 느꼈나 봅니다.
2021년 신차 등록대수 1위에서 10위까지를 살펴보니 순위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1위인 그랜저와 2위 아반떼, 3위 포터는 정말 자주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4위인 K5와 5위 쏘렌토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차 중에는 모닝이 가장 많이 팔렸고, 그다음이 스파크, 마지막이 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느낌상으로도 길에서 가장 많이 보인 경차는 모닝인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큰 차를 좋아한다는 것을 같다는 점입니다.
판매량이 높은 차량들 대부분이 중형 이상이거나 SUV 차량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차량 구매성향도 파악할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이번 글이 현대차 기아차 르노삼성 쌍용 GM 국산차 국내 판매량(2021년 신차 등록대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을 드린 글이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