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유치원 저학년(6세 7세 8세 9세) 가족 보드게임 추천, 스마트폰 게임 대신 할 수 있는 뒤죽박죽 서커스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보드게임인 뒤죽박죽 서커스 보드게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제목에서 스마트폰을 대신할 수 있다고 했는데 실상은 그리 쉽지는 않는 일이지요?

세련된 에니메이션과 급변하는 화면 전환에 넋을 놓지 않을 아이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가끔은 이러한 보드 게임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무턱대고 스마트폰을 못하게 하면 아이들의 반발이 무척 클 것이므로 대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겠죠?

그런 대안으로 적절한 것이 보드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뒤죽박죽 서커스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부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보드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은 제 딸이 친구 집에서 해 본 후에 재미있다고 사달라고 해서 구매후 집에서 자주하고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뒤죽박죽 서커스 보드게임 자체의 난이도가 높지 않아 나이가 좀 어린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뒤죽박죽 서커스 보드게임에는 다양한 요소가 가미되어 복합적인 활동이 가능한 놀이입니다.

카드를 보고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서 게임을 해야하고, 게임 말을 옮길 때 떨어뜨리지 않으려는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두뇌와 신체를 모두 잘 사용해야 하는 놀입니다.

 

그러면 뒤죽박죽 서커스 게임에 대하여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뒤죽박죽 서커스 보드게임 박스와 구성품

구성품은 게임말, 카드 게임말을 놓는 판입니다.

박스에 보드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잘 나와 있습니다.

 

 

 

 

2. 게임 설명서

게임은 간단합니다.

1) 카드 4장씩 받고 순서 정한다. 돌아가면서 한번씩 게임말을 쌓는다.

2) 자기가 가지고 있는 카드와 똑같은 순서로 게임말을 쌓거나 상대방이 우연히 쌓아주면 '찰칵 하면서 카드를 바닥에 내려놓는다.

3) 카드 1장을 내려놨으면 새로운 카드 한 장을 받아간다. 단, 게임말 옮기다가 떨어뜨리면 바닥에 내려놓은 카드 1장 반납한다.

4) 카드를 모두 7장 내려놓으면 승리한다.

 

 

 

 

3. 뒤죽박죽 서커스 카드 및 게임 방법 설명


1) 게임말 2개 순서대로 카드

아래 사자, 위에 물개 카드와 똑같이 쌓거나 누군가가 쌓아주면 그때 '찰칵' 하면서 카드를 내려놓습니다.

그러면 1점(카드 1장 내려놓음)을 얻는 것입니다.

그리고 1장을 내려 놔서 3장으로 줄어들었으므로 카드무더기에서 1장 가지고 와서 다시 4장을 만들고 또 카드와 같은 모양을 쌓기 위해 노력합니다.

 

 

 

2) 바닥 판 색깔에 맞게 게임말 올려놓기 카드

위에 사진으로 설명을 드리면,

카드에 그려진 대로 빨간 판에 말위의 소녀, 마술사 아저씨, 접시돌리는 여자 카드가 올려져 있으면 '찰칵' 하고 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1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3개의 게임말의 순서와 위치는 상관이 없습니다.

 

 


3) 세 개의 게임말이 순서대로 올라간 카드

위의 사진의 카드처럼 맨 아래 마술사, 가운데 우산 소녀, 맨 위 원숭이 라면 옆의 게임말처럼 쌓아 올리면 됩니다.

위의 게임말처럼 바로 위에 올려놓지 않고 사이에 다른 게임말이 있어도 됩니다.

순서만 맞으면 됩니다.

카드를 자세히 보시면 1)번 카드와 다른 점이 캐릭터 사이에 화살표 표시가 있습니다.

게임말 사이에 다른 말을 놓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4) 한 번 찰칵으로 2장의 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는 상황

자신이 가지고 있는 2장의 카드가 모두 만족하는 게임말 쌓기가 있으면 '찰칵'하고 2장의 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전략을 잘 짜면 한 방에 여러 장의 카드를 버릴 수도 있겠죠?

이것이 이 게임의 묘미인 것 같습니다.

 

 

 

 

 

4. 실제 게임 장면

6세, 7세, 8세, 9세 정도 아이들은 무척 즐거워 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뒤죽박죽 서커스 보드게임입니다.

제 딸과 처음에 할 때에는 조금 봐주면서 하곤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정상적인 대결을 해도 제가 질 때가 꽤 많습니다.

아이들이 게임의 룰을 이해하고 몇 번 하다 보면 금방 실력이 느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때 저는 보드게임을 산 것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5. 뒤죽박죽 서커스 보드게임에 대한 저의 생각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를 할 시간을 잠시 줄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부모님께서 진지한 자세로 함께 해 주셔야 합니다.

-뒤죽박죽 서커스는 전략도 세워야 하고 소근육을 활용하여 게임말을 움직여야 하는 다채로운 활동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게임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너무 어려운 게임은 아이들이 쉽게 포기하고 재미없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어른이 참여하지 않고 아이들끼리도 즐겁게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일 것 같습니다. 다른 가족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나 모임에서 아이들끼리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뒤죽박죽 서커스 보드게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쉽게 빠져드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스마트폰 중독 증상을 보이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이니 아예 막을 수는 없겠지만, 너무 빠져드는 아이들이 걱정되신다면 이런 보드게임을 가족들과 함께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