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버스(시내 시외 광역 고속)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를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에 살고 계신 분들이 서울을 방문할 때에는 이용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을 것입니다.

수원에 살고 있는 제 기준으로 어떤 방법을 이용하여 서울을 가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자가용을 이용합니다.

이 방법은 교통체증이 많지 않을 것 같거나 주차 장소가 확실할 때만 이용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수원역에 가서 영등포나 용산, 서울역에 가는 기차를 타는 것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 번째 방법은 광역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광역버스의 장점은 길만 막히지 않는다면 빠른 시간 안에 서울에 갈 수 있고, 특히 서울 강남권에 갈 때 편리합니다.

제가 사는 수원에서 서울을 가는 광역버스들은 강남권으로 바로 가는 것과 사당역을 가는 것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당역은 강남이 가깝긴 하지만 서울 어느 방향으로도 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 남부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사당역에 가는 버스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사당역을 통해 다른 서울 지역으로 이동할 때는 바로 지하철을 타거나 서울 시내버스를 타게 되므로 대기하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당역에서 경기도 집으로 갈 때에는 버스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요즘 같은 계절에는 큰 어려움이 없지만 한여름이나 한겨울에 밖에서 버스를 대기하는 것은 무척 힘이 드는 일입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는 사당역 4분 출구에 경기버스라운지'라는 시설을 만들어 광역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편리하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에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의 정보의 출처는 경기도 보도자료 이제 기다림이 행복해진다경기버스라운지, 사당역 앞에 문 연다 글입니다. (바로가기)

 

 

출처: 경기도 보도자료

 

1.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 만든 목적

-경기도 서울 간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편안한고 쾌적한 승차대기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조성

 

-도민의 편의 증진 및 버스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만듦

 

 

 

 

2.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 운영 시간

-2020년 10월 5일 첫 운영개시

 

-운영시간: (평일) 10~22[12시간]

              (·) 13~22[9시간]

※ 경기버스라운지 휴무일 : 법정공휴일 및 명절(설·추석)연휴

 

 

출처: 경기도 보도자료

 

 

3.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 위치 및 근무직원 인원

-근무직원 인원: 4(21, 2교대근무)

 

-위치: 사당역 4번 출구 앞 금강빌딩 3층~4(서울특별시 관악구 과천대로 943)

 

 

출처: 경기도 보도자료

 

 

4.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 이용대상 및 주요시설

1) 이용대상: 경기서울 버스 이용객 누구나 이용 가능

 

 

2) 주요시설

-대기좌석 48(322석, 426석 

 

-버스도착정보모니터(날씨, 미세먼지 정보 등 포함)

 

-USB 충전 포트

 

-냉·난방(공기청정 포함)기

 

-냉·온정수기,

 

-수유·기저귀교체실

 

-벽면녹화(공기청정)시설 등

 

 

출처: 경기도 보도자료

 

 

5.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 향후 이용계획

-좌석예약버스 노선(사당역) 도입 추진 중

 

 

출처: https://pixabay.com/

 

 

이렇게 경기광역버스 휴게소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 보도자료 내용을 정리하다 보니 수도권 전철 2호선과 4호선이 만나는 환승역인 사당역에 경기도와 서울을 오가는 하루 버스 이용객이 약 3만 명이 넘는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척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녁 퇴근시간대에는 무려 200m가 넘는 대기행렬로 장사진을 이루어, 버스 이용객들이 오래전부터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곳이라는 점도 처음 알았습니다.

가끔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 줄을 서서 타긴 했지만 200m가 넘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린다는 점은 처음 알았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경기광역버스에 편리한 이용을 위해서는 '경기버스라운지'와 같은 시설이 반드시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경기버스라운지' 안에서 버스 자리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개발 중이라고 하니 밖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편안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이 사당역 4번 출구 '경기버스라운지'에 궁금한 점이 있었던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