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성대역 보영만두 쫄면 군만두 분식집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쫄면과 군만두에 관하여 글을 써 볼까 합니다.

수원에서 유명한 분식집 '보영만두'에서 쫄면과 군만두를 먹고 왔습니다.

한마디로 결론을 미리 내리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에겐 맛집이 맞습니다!'

 

 

보영만두는 원래 수원 북문(장안문)에만 본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프랜차이즈가 되어 경기도 지역 여러 군데에 지점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그 지점들 중에서도 제가 오늘 다녀온 곳은 수원 성균관대역 근처인 '보영만두 성대직영점'입니다.

이 곳 보영만두 성대직영점은 수시로 애용을 했던 곳이었고, 이 곳이 생기기 전에는 가끔 북문의 본점에서 쫄면과 군만두를 즐겼습니다.

요즘은 어떠할지 모르지만 북문점은 항상 대기줄에서 기다려야 했었습니다.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성대점을 한 11시 30분쯤 방문했더니 한산한 분위기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수원 성균관대역 근처 보영만두 성대직영점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위치 및 전화번호>

  • 도로명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 233번 길 30
  • 지번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292-3
  • 전화번호: 031-227-6700 (배달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영업시간>

아침 10시 ~ 새벽 2시 (포털에서 검색한 것이므로 아침 10시 즈음이나 늦은 새벽 시각에 방문하실 때에는 꼭 전화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메뉴 및 가격>

아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저는 쫄면과 군만두를 먹어서 10500원이 나왔습니다.

 

 

 

 

아래 글까지 자세하게 보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수원 성균관대역 근처 보영만두 성대직영점에서 맛 본 후의 저의 느낌부터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생각과 느낌이므로 다른 분들은 동의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보영만두 성대직영점을 보고, 맛보고 느낀 점>

-일단 맛있습니다. 저는 주로 쫄면과 군만두를 먹는데, 정말 맛이 좋습니다.

쫄면은 매운 강도에 따라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간 맛이 좋았습니다. 쫄면은 탱글탱글함이 살아있고 매운 양념이 신선한 채소와 적절히 혼합되어 기분 좋은 매운맛을 줍니다.

군만두는 정말 바싹하고 만두피가 두툼한 편입니다. 그리고 안에 부드러운 고기가 가득 들어 있고 고기의 육즙이 살아있습니다. 살짝 매운 쫄면과 군만두를 함께 먹는 게 아주 제 맛입니다! 

이번에는 먹지 않았지만 전에 먹었던 만둣국도 담백하니 참 좋았습니다. 

 

-가게 내부가 아주 깔끔합니다. 장사가 잘 되는 집들은 대부분 깔끔합니다. 테이블도 깨끗하고 바닥도 그렇습니다. 살짝 보인 주방 내부도 잘 정리된 느낌이었습니다.

 

-종원원 분들이 아주 친절하십니다. 맛, 청결, 친절. 이 3가지만 갖추면 그 집은 대박집입니다! 이곳이 그렇습니다.

 

-분식류라서 그런지 주문 메뉴가 아주 빠르게 나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짧아서 좋습니다.

 

-남은 만두를 포장해주셔서 집에 와서 또 먹을 수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은 주차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주변을 잘 돌다 보면 빈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는 제가 찍은 사진과 함께 부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종업원 분들이 많이 계서 빠른 서빙이 가능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십니다.

 

 

 

 

깔끔함이 느껴지시나요?

이러한 테이블이 10~12개 이상 놓여 있어서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수원시 모범음식점 표시가 보입니다.

모범음식점이 될 만한 것 같습니다.

 

 

 

 

먼저 나온 쫄면 중간 맛입니다.

먹음직스럽죠?

바로 먹지 않고 군만두가 나오길 기다리며 쫄면을 비볐습니다.

 

 

 

 

드디어 군만두도 나왔습니다. 다시 사진을 보니 지금 또 먹고 싶어 집니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군만두를 간장에 찍어 먹는 것도 맛이 좋지만 이렇게 쫄면과 함께 곁들여 먹는 게 제 입맛에는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성대역에 있는 보영만두에서 정말 맛있게 점심 식사를 하였습니다. 북문 본점의 맛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느껴졌었습니다. 직영점이라서 그런 게 아닐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인기는 있는 식당은 맛, 청결, 친절, 이 3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곳이여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곳 수원 성균관대 보영만두는 그것을 모두 갖춘 곳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 개인적으로 '수원 맛집',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수원 성균관대역 근처에 오셔서 분식이 생각나시면 꼭 한 번 들르셔서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먹어 본 것 이외의 메뉴도 있으니 오셔서 다양하게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보영만두 성대직영점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