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안내 2D15에서 2D27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안내 2D15에서 2D27로 업데이트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처음에 아이폰을 구매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과 IOS의 직관적인 사용성, 보안의 안전성 등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애플 제품에 눈을 돌리다 보면 매력적인 제품 등이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저의 케이스로 보면 아이패드가 눈에 눈에 들어왔고, 그 다음에 맥북이 보이지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애플워치가 무척 좋아 보였고, 애플팬슬도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에어팟이 저에게 다가왔습니다.

이렇게 애플 제품을 좋아하게 되었고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애플 제품 대부분은 저에게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그중 아이폰을 제외하고 가장 만족스럽고 잘 사용하고 있는 게 에어팟 프로와 애플 워치입니다.

늘 저와 함께 동행하고 실사용이 많으므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처음 구매하고 나서 헬스장에서 사용했을 때의 감동(?)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켰을 때, 주변이 사악~ 조용해지는 느낌!

 

이렇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 프로의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업데이트는 사실 그냥 사용하다 보면 저절로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래도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에 대하여 궁금하셨던 분들께 작은 정보라도 드리기 위해 글로 남겨 봅니다.

전에 제가 쓴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글에 나온 업데이트 방법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면 에어팟 프로 새로운 업데이트 2D15에서 2D27로 업데이트하는 방법과 변경 사항이 무엇일지 추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1
출처: https://pixabay.com/

 

 

1.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27 업데이트 확인방법

1) 에어팟 프로를 아이폰 블루투스 쌍으로 연결 

(연결 후 에어팟 프로를 귀에 끼고 있거나 에어팟 프로 케이스의 뚜껑을 열어 놓기)

 

 

2) 아이폰 '설정' →  '일반'

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2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3

 

 

3) '정보' →  자신의 네이밍이 있는 에어팟 프로 클릭

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4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5

 

 

4) 펌웨어 버전을 확인

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6

 

 

 

 

2.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27 업데이트가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되지 않았을 경우 업데이트 방법

웬만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되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사이트 지원센터에서 알게 된 내용입니다.

 

1) AirPods으로 음악 또는 기타 오디오 콘텐츠를 30초 이상 듣기

 

 

2) AirPods을 충전 케이스에 다시 넣고 덮개를 닫음

 

 

3) Lightning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

 

 

4) 10~30분 정도 기다림 

 

 

5) 펌웨어 버전을 다시 확인(위의 설명 방법으로 펌웨어 확인)

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7

 

 

 

 

 

3. 에어팟 프로 새로운 새로운 펌웨어 2D27 업데이트 내용(추측)

애플사는 항상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의 내용에 관한 내용을 공식적으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어떠한 부분이 변화하였고 좋아졌는지 알 수 없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여 사용한 유저들의 추측성 의견들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의견은 아니므로 '이러한 의견도 있구나' 정도로 이해해하시길 바랍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좋아졌다?'는 의견

 

-'노이즈 캔슬링 기능 그대로다?'는 의견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업데이트의 가장 큰 이슈는 노이즈캔슬링 성능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 샀을 때와 첫 업데이트 이후의 노이즈캔슬링 성능 변화의 느낌을 저도 조금 받긴 했습니다만 저의 청력 감각으로 느끼는 거라서 객관적이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처음 샀을 때 가장 강력(?)했던 것 같고, 저번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인 2D15 업데이트 이후로 다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나아진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2D27버전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 좋습니다. (개인적 의견)

 

이번 업데이트의 네이밍이 2D27인 점에 주목할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 펌웨어 업데이트의 네이밍이 2D15였는데 중간에 끼어 있는 D가 변함이 없다는 것은 이전 펌웨어 업데이트와 큰 변화가 없는 마이너 업데이트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에어팟프로_펌웨어업데이트_2D27_8
출처: https://pixabay.com/

 

 

이렇게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27 업데이트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그냥 둬도 되는 거라서 제가 쓴 글을 따로 읽어보시지 않아도 될 듯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끔 스스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 듯 합니다.

그때는 제가 위에 쓴 내용처럼 준비를 해서 업데이트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이 에어팟 프로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 2D27에 관하여 궁금하셨던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드렸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