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새로운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업데이트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 업데이트에 대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기존 펌웨어 버전 2C54에서 드디어 다음 버전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기존의 2C54는 버전은 기존 버전보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저하된 것 같다는 의견들이 좀 있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기로 측정한 결과 별 차이 없다는 의견이 제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 업데이트는 과연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애플은 에어팟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아서 정확하게 어떠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지 알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 잠시 들어보니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기존 버전보다 좀 좋아진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저의 느낌일 뿐이므로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 업데이트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지금 쓰고 있는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 업데이트에 대하여 따로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에어팟 프로의 업데이트는 그냥 저절로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직접 업데이트를 하긴 했지만 이전 2C54 업데이트는 저도 모르는 사이에 이루어졌고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및 타 기기로 사용 중에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 부분 도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그러면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의 업데이트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되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팟프로_2D15_1

 

 

1.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C54 업데이트 확인방법

1) 에어팟 프로를 아이폰 블루투스에 연결한다. (연결 후 에어팟 프로를 귀에 끼고 있거나 에어팟 프로 케이스의 뚜껑을 열어 놓으세요)

 

 

2) 아이폰 '설정'을 누른다  →  '일반'을 누른다.

에어팟프로_2D15_2에어팟프로_2D15_3

 

 

3) '정보'를 누른다  →  자신의 네이밍이 있는 에어팟 프로를 누른다.

에어팟프로_2D15_4에어팟프로_2D15_5

 

 

4) 펌웨어 버전을 확인한다.

에어팟프로_2D15_6

 

 

 

 

2.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 업데이트가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되지 않았을 경우 업데이트 방법

웬만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되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 사이트 지원센터에서 알게 된 내용입니다.

 

1) AirPods으로 음악 또는 기타 오디오 콘텐츠를 30초 이상 듣기

 

2) AirPods을 충전 케이스에 다시 넣고 덮개를 닫음

 

3) Lightning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

 

4) 10~30분 정도 기다림 

 

5) 펌웨어 버전을 다시 확인(위의 설명 방법으로 펌웨어 확인)

 

 

 

 

이렇게 AirPods Pro 에어팟 프로 펌웨어 2D15 업데이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해외 및 국내 유저들의 의견이 많이 보이진 않습니다.

추측성 의견들이 몇 개 보이는데, 느낌상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2C54 버전보다 나아진 것 같다는 의견이 조금 있었습니다.

저도 왠지 좀 더 소음 차단이 잘된다는 느낌을 받긴 했지만 정화한 것이 아니므로 전문가와 여러 유저들의 의견이 나와봐야 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이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에 대하여 궁금하셨던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드렸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