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배&여객선

배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앱으로 예약 스마트폰 승선신고 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배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앱으로 예약 스마트폰 승선신고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 바다낚시를 즐기신 분들의 숫자가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지난해 기준으로 무려 480만 여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바다낚시를 즐겼다고 합니다.

최근 5년간 매년 약 15%정도씩 바다낚시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바다낚시에 매력에 빠져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다낚시를 할 때에는 어선을 타고 배 위에서 주로 낚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배를 이용할 때에는 누구나 승선신고를 해야 합니다.

승선신고란, 배에 누가 탔는지 신상을 적어서 해경에 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에 하나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떠한 사람들이 배에 탔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인 듯합니다.

이전까지 이러한 승선 신고가 상당히 번거로운 절차를 통해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이고 승선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고안되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배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앱으로 예약 승선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어떻게 앱으로 예약 승선신고하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의 정보의 출처는 해양수산부 보도자료 '바다낚시, 예약부터 승선신고까지 한 번에!' 글입니다. (바로가기)

 

 

출처: https://pixabay.com/

 

 

1.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은 국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10월 23일(금)부터 ‘낚시해(海)’ 앱과 민간 바다낚시 예약시스템 2곳('물반고기반' 앱, '더피싱' 앱)을 연계하여 운영한다고 밝힘

 

 

 

 

2. 기존 승선신고의 번거로움

-배를 이용한 바다낚시 이용자가 민간 바다낚시 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을 한 뒤, 일에 선장이 승선자명부를 수기로 작성하고 신분증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만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음

 

-또한, 선장이 해경파출소를 방문하여 출항신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출항까지 30여 분을 기다려야 했음

 

 

출처: https://pixabay.com/

 

 

3. 배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앱으로 예약 스마트폰 승선신고하는 방법

-해양수산부에서 작년 9월부터 이용객이 승선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승선자명부가 입력되고 출항신고가 되는 낚시해()’ 앱을 개발하였음

 

-하지만 낚시해()’ 앱에 대한 낚시객들의 인지도가 낮았고,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어서 지금까지 이용률이 높지 않았음

 

-그래서 낚시해()’ 앱과 민간 바다낚시 예약시스템 간 협업을 추진하여 '물반고기반' 앱, '더피싱' 앱 2곳을 선정하여 시스템 연계를 완료함

 

 

<정리>

스마트폰에 '물반고기반'이나 '더피싱' 앱을 설치

 

이용자가 민간 바다낚시 예약시스템(물반고기반, 더피싱)을 통해 바다낚시 배 예약

 

해당 예약정보가 낚시해()’ 앱 시스템과 연동되어 자동으로 승선자 명부가 작성됨

 

선박검사 결과 등 출항승인 조건을 실시간으로 검증하여 신속하게 출항승인 절차를 완료

 

 

출처: https://pixabay.com/

 

 

이렇게 배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앱으로 예약 스마트폰 승선신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방법은 간단해 보입니다.

스마트폰에 '물반고기반' 앱이나, '더피싱' 앱을 설치하여 바다낚시 배를 예약하면 예약정보가 낚시해()’ 앱 시스템과 연동되어 자동으로 승선자 부가 작성되는 원리입니다.

한마디로 배낚시 예약을 하면 승선자 명부가 자동으로 작성되는 것입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는 물반고기반 앱만 설치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배낚시 선상낚시 바다낚시 앱으로 예약 스마트폰 승선신고하는 방법이 도입됨으로써 배를 타고 낚시를 즐기는 분들은 훨씬 편리하게 배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이 배를 타고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드렸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